컴퓨터수리
컴퓨터 수리

하드디스크 손상 부팅 불량

하드디스크는 불량증상도 다양하고 정밀검사를 실시하기 전에는 고장유무를 확실하게 판단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켜자 곧바로 아래 그림 처럼 부팅 중 에러메시지에 Hard Disk:S.M.A.R.T ...... Status BAD Backup and Replace가 부팅초기에 나타나면 무조건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 합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SMART 체크 기능이 꺼져 있는 경우에는 에러 메시지 없이 바로 윈도우 부팅 단계로 넘어가서부팅이 안되거나 윈도우 로고에서 멈추거나 부팅이 되더라도 컴퓨터가 엄청 느리고 다운되는 증상이 주로 발생합니다.

주요 원인은 하드디스크 표면에 물리적 손상으로 인한 배드 섹터가 생겨 발생하는 하드디스크의 대표적인 불량 증상 중 하나입니다.



배드 섹터

아래 그림과 같은 블루 스크린 에러코드에서 더 이상 윈도우 부팅이 안된다면 이경우도 배드 섹터에 의한 하드디스크 손상으로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드 인식 불량 언노운 하드 에러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 부팅을 못하고 부팅 메뉴가 반복되고 안전 모드로도 부팅이 안된다면 하드디스크 배드 섹터 정밀 검사를 마친 후 배드 섹터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 바이러스에 의한 부팅 파일 부트 영역 MBR 파일시스템 손상으로 부팅이 안되는 증상은 데이터 백업 후 윈도우 재 설치나 부팅 관련 파일 부트 영역인 MBR 영역을 재 구성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윈도우 설치

파워서플라이 불량

컴퓨터의 전원이 전혀 켜지지 않거나 여러 번 전원 버튼을 눌러야 켜지거나 부팅 중에 전원이 꺼지거나 전원이 켜지더라도 재부팅이 계속 반복되며 전원이 켜지면서 부팅이 되더라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읽어와 부팅하는 과정이 상당히 느린 경우는 하드디스크 문제 일수도 있지만 파워서플라이에서 공급되는 전력의 출력이 불안정한 경우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파워서플라이의 문제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컴퓨터가 부팅할 때 비교적 큰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파워서플라이에 이상이 있으면 처음에 장치를 읽어오는 바이오스 포스팅 화면이 느리게 뜨거나 부팅 시간이 지연되는 증상도 발생하기에 하드디스크 문제가 아닐 경우 파워서플라이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수리

조립컴퓨터 판매

노트북 수리 판매

브랜드 컴퓨터 수리 판매

컴퓨터수리

ad banner